안녕하세요. 음성군노인복지관 상담사업 담당 하혜빈 사회복지사 입니다.
2024.06.04(화)~2024.07.23(화) 13:00~14:30 총 8회기 동안
"꼬순내"는 줄임말로 "꼬마부터 팔순까지 내인생" 뜻입니다.
2024년 7월 16일(화)
음성군노인복지관 2층 IT 체험관에서 웰다잉 집단상담 프로그램 7회기를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 계기로 더욱 친해진 참여 어르신은 강의실에서 수업 전부터 담당자보다 일찍 나와 커피를 나누고 일상을 나눕습니다. 자녀들과 나들이 간 이야기, 최근에 백내장 수술로 집과 복지관에 오간 이야기, 자랑거리 딸의 이야기, 손수 기른 수확해 자녀에게 나눠준 이야기 등 이야기 꽃이 피었습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남은 인생 계획"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번 수업에 이어 부가적인 설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명의료의 종류와 시술 영상, 사례 영상을 보았습니다. 어르신들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의미 없는 치료를 받고 싶지 않다" 등 말씀해주셨습니다. 의미 있는 삶에 대해 생각해 보고 또 주변에 공유하며 도전 받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끝으로 버킷리스트 관련 영상인 '102세 할머니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93세 최고령 아름다운 수영 영상'을 보며 의욕을 불어 넣었습니다.
음성군노인복지관은 어르신 한 분 한 분, 새로운 도전과 활동에 응원합니다!
웰다잉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하여 죽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고 어르신의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